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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이행표준

토지관리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개별공시지가 산정 시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하여 이의신청 민원을 1%이하로 낮추겠습니다.
  • 부동산중개업자에 대하여 연1회 전문소양교육 및 등록·이전신고 등록증 교부시 매 1회 직무 교육을 실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전한 부동산 거래질서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부동산실거래신고는 접수 후 3시간 이내 처리하여 신속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지적측량기준점에 대하여 연1회 이상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망실·훼손된 기준점은 30일 이내에 복구하여 토지경계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겠습니다.
  • 지적공부의 등록된 토지의 표시사항을 변경·정리한 후 토지소유자를 대신하여 관할 등기소에 등기촉탁 의뢰하고 그 결과를 소유자에게 등기완료를 통보하여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하여 드리겠습니다.
  • 건물번호부여 신청 시 민원 편의를 위하여 3일 이내에 신속히 부여하여 시민이 도로명주소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소유권이 변동되는 토지는 신속히 토지대장을 정리하여 민원발급 시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토지이용계획이 변경되는 토지에 대해서는 2일 이내에 정리하여 시민의 재산권 행사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토지의 실제현황이 일치하지 않는 지적불부합지역에 대하여 해마다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여 주민의 재산권 보호에 힘쓰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에 대한 내용을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부동산중개업
개별공시지가산정
부동산실거래가신고
토지관리팀 ☎228-6480 ☎228-6441
지적측량
토지이동
지적측량기준점
지적민원발급
지적팀 ☎228-6260
지적재조사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
지적재조사팀 ☎228-6073
※ 인터넷이용가능 : http://ksun.suwo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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