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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이행표준

종합민원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민원인이 즉시 친절·불친절사례를 신고할 수 있도록 그린·옐로 카드함을 비치하고 불친절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을 신청하시며 정확·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며 민원처리결과는 민원인께서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도록 성실히 답변하겠습니다.
  • 각종 가족관계등록 신고 시 필요한 구비서류를 정확히 안내하여 1회 방문으로 신고가 완료되도록 하고 3일 이내에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방위대 자원의 철저한 정비를 실시하여 민방위대 편성·운영 등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다양하고 실질적인 훈련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생활민방위로서의 능력을 함양하겠습니다.
  • 민방위 시설 및 장비의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비상상황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불시의 재난사태에 철저히 대비하겠습니다.
  • 다양한 교육 및 시책운영으로 사회복무요원의 자질 향상은 물론 복무 부실을 사전 예방하고, 성실하게 병역의무를 마치고 건전한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에 대한 내용을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주민등록, 인감, 민원접수 민원팀 ☎ 228-6246 ☎ 228-6591
가족관계등록, 제적 가족관계등록팀 ☎ 228-6244
민방위 및 사회복무요원 관리 민방위팀 ☎ 228-6264
※ 인터넷이용가능 : http://ksun.suwo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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