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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이행표준

환경위생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소각용 생활쓰레기 1일 1회 수거, 재활용품 및 대형 폐기물 주2-3회 수거 실시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Green-권선 건설을 실현하겠습니다.
  •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를 근절하기 위하여 홍보 전단지와 현수막 제작·게첨을 통한 주민 홍보와 더불어 일일 기동순찰반 운영 및 주·야간 (주2회 이상) 무단투기 단속을 실시하여 청결한 도시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이웃사랑 실천 및 효울적인 재활용품 자원화를 이루고자, 상시 물품 수집을 하고, 분기별로 대형 백화점·마트 및 각 동 단체에 홍보를 하여 권선 사랑의 가게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 공중화장실 점검은 월1회 실시하여 쾌적한 화장실 환경을 조성하겠으며, 모범화장실에 월1회 물품지원 및 점검으로 다수인 이용시설 수준 향상에 앞장서겠습니다.
  • 배출시설설치사업장에 대하여 과년도 위반에 따라 매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지난 2년간의 위반횟수에 따라 등급별로 연1~4회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공사장에 대하여는 연 1~2회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대기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 시키겠습니다.
  • 배출업소 환경관리능력 향상을 위하여 기술 지도를 요청하는 사업장에 대하여는 연2회 기술 지도를 실시해 드리겠습니다.
  • 하천오염현상이 발견 또는 신고 될 경우 3시간 이내에 현장에 도착하여 조치하도록 하고 그 결과를 24시간 이내에 신고자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먹는 물 공동시설에 대해서는 분기1회 및 장마철(7,8,9월)은 월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해당시설의 안내판에 수질검사 성적서를 게시하여 주민들에게 사용 가능 여부를 알게 하는 등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 식품 및 공중위생접객업소 영업주에 대한 철저한 위생교육을 연1회 실시하여 영업주 및 종사자의 위생관리 및 접객 서비스 수준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위생접객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월1회 이상 실시하여 퇴폐·변태 영업행위를 근절하고 안전한 식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지구 온난화 등으로 계절에 관계없이 발생하는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한편 집단급식소 및 대형식품 접객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연2회 이상 실시·강화 하겠습니다.
  • 시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소비자 식품위생 감시원과 합동으로 명절 및 하절기에 유통식품에 대한 지도점검 및 수거검사를 연4회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에 대한 내용을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청소, 환경미화원관리 재활용품, 화장실 청소팀 ☎ 228-6335 ☎ 228-6595
환경개선부담금, 배출시설허가 환경관리팀 ☎ 228-6332
배출시설지도·점검 환경지도팀 ☎ 228-6345
위생업소허가 위생관리팀 ☎ 228-6323
위생업소지도·점검 위생지도팀 ☎ 228-6321
※ 인터넷이용가능 : http://ksun.suwo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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