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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이행표준

사회복지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저소득층의 기초생활을 보장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주위에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사랑과 희망 나눔문화」를 확대시켜 더불어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한 생계급여를 매월 지정된 지급일(20일)에 입금하도록 하겠으며, 각종 복지급여(장제급여, 해산급여, 자활장려금)도 적기에 지급하여 생계유지가 어려운 저소득층의 생활안정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의료급여 수급자)와 행려자에 대하여 의료급여를 지급하여 언제 어디서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신규 복지급여 신청에 대하여 자산 및 생활실태 조사를 실시하여 민원처리 기한 내에 조사가 신속히 완료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복지대상자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부정수급자를 최소화하도록 하겠습니다.
  • 갑작스런 주소득자의 소득상실, 중한질병 등의 위기상황으로 지원요청이 있는 경우 현장방문을 실시하여 신속하게 긴급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사례관리로 복합적인 문제나 욕구대상자의 다양한 욕구에 효과적인 서비스계획을 수립하고 공공·민간기관 서비스 자원 발굴 및 연계로 대상자의 삶의 질 향상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에 대한 내용을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저소득층 생활보장 사회복지팀 ☎ 228-6258 ☎ 228-6594
통합조사관리 통합조사관리1·2팀 ☎ 228-6418
긴급지원, 사례관리 무한돌봄사례관리팀 ☎ 228-6463
※ 인터넷이용가능 : http://ksun.suwo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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