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행정서비스헌장

사회복지과 행정서비스헌장

최고의 고객! 최상의 만족!

우리는 모든 주민들이 공평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저소득 주민의 기초생활을 보장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증진 및 삶의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복지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행동강령

  • 모든 민원인을 고객으로 생각하고, 항상 밝은 미소로 친절하게 맞이하여 최상의 서비스로 최고의 만족을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에게 복지급여 지급을 통한 최저 생계비를 보장하겠습니다.
  • 저소득층에 대하여는 자활·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켜 생활안정을 도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국민기초생활보장 등 각종 복지급여 실시 대상자 결정을 위한 조사의 전문화 및 대상자 선정의 객곽성·공정성·신속성을 제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사례관리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나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관 서비스 연계 구축을 통해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