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행정서비스이행표준

행정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연 2회 이상의 직원 체육행사와 연 3회 이상의 직원 간담회를 개최하여 좋은 일터, 일하고 싶은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통한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연 5회 이상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친절 및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행정인력 육성과 공직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각종 시책사업, 집회 동향, 사건·사고를 매일 파악하고, 월 1회 각 洞의 여론을 파악·수렴하여 구정에 적극 반영 하겠으며 문제발생시 즉각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주민요구 사항을 기록·보고토록 하여 민원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있어 주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주민센터별로 운영하여, 주민이 스스로 참여하고 이끌어 나가는 거버넌스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마을 만들기 추진체를 동 별 적극 발굴, 지원하여 마을의 불편함을 스스로 찾아 자발적인 힘으로 고쳐가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따뜻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 매년 다양한 생활 체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생활체육 대회를 개최하여 구민의 건전한 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 수의계약 대상은 가급적 관내 우수 성실업체에 공평하게 발주하고, 일자리 고용창출을 위하여 적극적인 행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편리한 청사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매일 청사 내·외부 시설물을 점검하여 불필요한 전등 소등 및 물 절약 등을 생활화하여 청사 에너지를 절약하고 시민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깨끗한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구민의 알권리 충족 및 효율적 시·구·동정 홍보를 위하여 매일 2건 이상 시·구·동정 소식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를 실시하겠습니다.
  •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연간 5회 이상의 공연예술 행사를 개최하겠습니다.
  • 과·동 주민센터 정보통신망 장애발생시 즉시 조치하고 월 2회 정밀점검을 통한 장애를 예방하여 중단 없는 행정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정보이용에 소외된 시민을 중심으로 연 10회 이상 정보화교육을 실시하여 계층간의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지역공동체를 형성하는 주민자치센터 기능 정착과 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생활체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성숙한 자치행정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있어 주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주민센터별로 운영하여, 주민이 스스로 참여하고 이끌어 나가는 거버넌스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마을 만들기 추진체를 동 별 적극 발굴, 지원하여 마을의 불편함을 스스로 찾아 자발적인 힘으로 고쳐가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따뜻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 매년 다양한 생활 체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생활체육 대회를 개최하여 구민의 건전한 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에 대한 내용을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인사, 지역상황, 복무, 선거 행정관리팀 ☎ 228-6234 228-6590
감사, 기획, 예산, 의회 기획감사팀 ☎ 228-6217
주민자치센터, 체육, 사회단체 주민자치팀 ☎ 228-6251
계약, 공사, 용역, 물품, 청사관리 경리팀 ☎ 228-6273
문화행사, 보도, 유통관련업 문화공보팀 ☎ 228-6225
구 홈페이지 관리,
정보통신공사 사용전 검사
정보통신팀 ☎ 228-6400
※ 인터넷이용가능 : http://ksun.suwon.go.kr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