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권선뉴스

게시물 내용

수원시 권선구, 경로당 LED 건물번호판 교체사업 실시
담당부서
행정지원과(공보팀)
등록일
2024.03.08
조회수
25

수원시 권선구,...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기우진)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야간보행을 위하여 관내 경로당 중 수원시에서 관리하는 일반 경로당 51개소를 선정하고 3월부터 5월까지 기존 건물번호판을 LED 건물번호판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적극행정의 일원으로 추진한다.

LED 건물번호판이란 주간에 태양광을 축적하여 야간에 스스로 빛을 밝히는 조명 시스템을 탑재한 건물번호판으로, 친환경적인 안내판 역할과 동시에 범죄나 화재 등 긴급 상황 시 쉽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시민들의 안전을 돕는 역할을 해준다.

권선구 내 건물번호판은 2024년 3월 기준 총 16,942개가 설치되어, 유형별로 일반용 16,370개, 관공서용 103개, 자율형 44개, 태양광 건물번호판 425개가 있으며 태양광 건물번호판은 세류동, 서둔동 등 안전 취약 지역에 설치되어 있다.

구 관계자는 “LED 건물번호판 교체사업을 통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과 인근 주민들의 야간보행 안전을 돕고, 시인성이 좋은 LED 건물번호판으로 도시미관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여, 도로명 주소 사용 촉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3월부터 경로당 LED 건물번호판 설치 등 파악을 위한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검토 후 제작에 들어가게 되며, 추후 LED 건물번호판의 경로당 시범 설치 만족도에 따라 관내 어린이집 등 시민의 생활에 밀접한 시설을 대상으로 특색 있는 LED 건물번호판 설치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권선구 토지관리과 지적재조사팀(031-228-6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