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권선뉴스

게시물 내용

수원시 권선구, 동절기 자연재난 대비 대책회의 개최
담당부서
행정지원과(공보팀)
등록일
2025.11.27
조회수
14

수원시 권선구,...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종석)는 지난 26일, 권선구청 상황실에서 ‘2025년 동절기 자연재난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다가오는 겨울철 폭설·한파 등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구청장을 비롯해 23개 과·동장이 참석했다.

권선구는 이달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비상근무 체계 확립, 주요 제설 취약구간 점검, 장비·자재 확보 등 대응대책을 마련했다.

먼저 구에서는 상황별 단계적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도로 결빙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취약구간을 재정비하고, 해당구간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해 제설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노인·아동·장애인 등 돌봄대상자에 대한 안전 확인, 한파쉼터 운영,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한 안전관리 교육 등 맞춤형 보호대책을 추진해 폭설·한파로 인한 생활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앞서 구에서는 구·동·유관단체가 참여하는 민·관협력 제설체계를 구축해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정비했으며, 전진기지 추가확보와 제설장비 임차, 제설 매뉴얼에 따른 직원 교육을 완료하는 등 전반적인 준비 절차를 차질 없이 추진했다.

김종석 권선구청장은 “올겨울은 평년 수준의 기온이 예상되지만, 언제든 돌발성 폭설이나 강추위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수적”이라며 “초동 대응이 늦지 않도록 부서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주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현장 중심의 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권선구는 이번 회의를 통해 점검된 내용을 토대로 제설 장비 사전점검, 비상근무 체계 강화, 상시 모니터링 등 사전대비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