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권선뉴스

게시물 내용

권선구 평동, ‘치매안심, 평동안심, 노후 튼튼’ 사업 추진
담당부서
행정지원과(공보팀)
등록일
2025.03.17
조회수
13

권선구 평동, ...

수원시 권선구 평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명숙)는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한 ‘치매 안심, 평동안심, 노후 튼튼’ 사업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

본 사업은 치매 조기 발견 및 예방을 목표로 하며,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신청을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치매 조기 발견을 위한 간편 검사 제공
방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체크 앱을 활용한 간편 검사를 진행하여 치매 위험성을 조기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검사를 통해 치매 가능성이 발견된 경우, 어르신들이 적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연계를 지원한다.
▲ 치매 관련 기관 홍보 및 정보 제공
치매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어르신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치매안심센터(보건소) 및 치매 관련 기관들의 역할과 제공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홍보한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필요할 때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서비스 연계
치매안심센터(보건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치매 조기 진단 및 예방 교육, 상담 등의 서비스를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돌봄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김명숙 평동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치매를 미리 예방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수원시 권선구 평동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