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권선뉴스

게시물 내용

권선구 평동, 2024 평동 주민총회 개최
담당부서
행정지원과(공보팀)
등록일
2024.07.18
조회수
23

권선구 평동, ...

지난 17일, 수원시 권선구 평동 주민자치회(회장 신호정)는 고색향토문화전시관에서 2024 평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 발전을 위한 의제를 제시하고 투표를 통해 최종 사업을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

평동 주민, 주민자치회 위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 유공자 표창과 주민자치회 주요활동 보고 및 2025년 마을자치계획 사업 우선순위 투표 등이 이루어졌다.

평동 주민자치회는 2025년 마을자치계획 사업으로 ‘내 고장 바로알기’, ‘황구지천 생태 정화 및 산책길 보전’,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털 목도리 나눔’, ‘황구지천 친환경 벚꽃 축제’를 제시하여, 사전투표 및 총회 당일 현장 투표로 사업 우선순위를 선정하였다.

신호정 평동 주민자치회장은 “평동 주민자치회는 총회 중심, 탄소 중립을 함께하는 그린 평동마을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주민총회를 준비하였다. 많은 분들이 텀블러를 준비해 오셔서 더욱 뜻깊은 주민총회를 이룬 거 같다. 앞으로도 2025 마을자치계획 사업을 잘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김명숙 평동장은 “주민총회에 참석해 주신 평동 주민들께 감사를 드린다. 총회에서 우선순위가 정해진 2025년 마을자치계획 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