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권선뉴스

게시물 내용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주민자치위원회, 선진 주민자치제도 시행 단양읍 문화탐방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8.22
조회수
25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성국)는 지난 21일, 주민자치의 모범지역으로 뽑히는 단양읍을 방문해 선진 주민자치 제도를 견학하는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충북 단양군 단양읍은 대성산 해맞이 행사, 소금정 공원 가을소리 음악회 등 특색있는 행사들을 개최해 단양군의 1천만 관광객 유치에 큰 힘을 보탰을 뿐만 아니라, 품안애 나눔곳간 기부, 독거노인 연탄 나눔 등 취약계층 지원에도 앞장서며 주민자치 제도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한 선진 주민자치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이 날 최성국 주민자치위원장을 포함한 세류3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고철웅 세류3동장은 단양읍 문화탐방을 통해 마을환경 및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정보교류 시간을 가졌고, 단양읍 주민자치위원회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성공적인 행사 개최 노하우와 취약계층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성국 세류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문화탐방을 통해 선도적인 주민자치제도 실현에 한걸음 더 가까워 진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면서, “오늘 보고, 느낀 점들을 세류3동 주민의 편의증진 및 복지향상을 위해 활용해 주민 행복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권선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