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권선뉴스

게시물 내용

수원시 권선구, 동절기 폭설 대비 제설 현장점검 “빈틈없는 제설 태세 확립”
담당부서
행정지원과(공보팀)
등록일
2025.12.03
조회수
22

수원시 권선구,...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종석)는 지난 2일, 다가오는 겨울철 폭설과 결빙 등 기상 악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내 제설 자재 보관창고와 전진기지 등 주요 제설 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구청장은 관내에 위치한 염화칼슘 및 제설장비 보관창고와 전진기지 총 4개소를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제설제(염화칼슘, 염수) 확보 현황 ▲살포기 및 제설 차량 장비 가동 상태 ▲현장 근무자 비상 연락 체계 등을 면밀히 살폈다.

특히, 권선구는 올해 권선동 지역에 염화칼슘 보관창고 1개소를 신규로 확보하여 제설 작업의 효율성을 대폭 강화했다. 기존에는 제설 차량들이 자재 수급을 위해 고색동, 호매실동 등 원거리 보관소를 이용해야 했으나, 이번 신규 창고 마련으로 세류동과 권선동 일대의 제설 동선이 획기적으로 단축되었다.

이에 따라 세류·권선 권역을 담당하는 제설 차량은 이동 시간을 절약하고 현장에 신속하게 투입될 수 있어, 강설 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초동 제설’ 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석 권선구청장은 현장 관계자들에게 "예측하기 힘든 기상 이변이 잦아지는 만큼, 기습적인 폭설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장비와 자재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권선구는 이번 점검을 시작으로 내년 3월 15일까지를 설해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상황실 운영 및 유관기관과의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동절기 재난 안전 관리에 집중할 계획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