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권선뉴스

게시물 내용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행복드림 "빨래방 원스톱서비스" 실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6.17
조회수
33
- 청소년과 함께 하는 나눔과 배려 -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부피나 비용부담의 문제로 침구류 세탁이 곤란해 위생과 건강까지 위협받는 저소득 가정이나 홀몸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빨래방 원스톱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은 자원봉사로 모집된 3명의 청소년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총 4세대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댁을 방문해 빨래방 원스톱서비스를 진행했으며, 깨끗한 이불을 받은 어르신들은 손녀들이 와서 도와준 것 같다며 기뻐하셨다.

권영두 협의체위원장은 “청소년들이 훌륭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기 위한 올바른 인성함양을 할 수 있도록 이웃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함께 활동하겠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으며,

김진표 동장은 “"빨래방 원스톱서비스"는 소외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인 것 같다. 우리 모두 생활 속에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권선2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서비스는 관내 청소년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세탁물 수거해 세탁,배달까지 한 번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2019년 6월 15일을 시작으로 청소년과 함께 방학 중 홀몸어르신 뿐만 아니라 다자녀 세대 등 총 20가구를 대상으로 세탁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수원시 권선구 ...